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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구입도서

비즈니스 매너
도 서 명비즈니스 매너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니시데 히로코
출 판 사쌤앤파커스
위     치다목적홀
내용
출판사 서평

단순한 ‘에티켓’을 ‘매너’로 착각하지 마라!

이 책은 자잘한 에티켓보다는 매너를 갖추고 비즈니스를 해나가는 기본자세 및 언제 어디서든 기준점이 되는 룰을 중심으로 매너를 설명한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배려에서부터 실천적인 프로토콜에 이르기까지 매너의 모든 요소들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는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흔히 ‘매너’라고 부르는 건 사실 ‘에티켓’이라고 말하며, 매너의 본질을 알지 못하면 결코 매너인이 될 수 없다고 강조한다. 일차적으로는 에티켓이 매너의 규칙에 해당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그런데 저자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이 둘의 차이를 관점의 차이로 설명한다.

에티켓은 ‘나’를 중심에 두고 생각한다. 내가 이익을 보고, 그 결과 주위 사람들이 이익을 얻는 것이다. 반면 매너는 철저히 ‘상대방’ 관점에서 생각한다. 상대방의 만족을 추구해 상대방이 이익을 얻게 되고, 자연스럽게 나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 누구를 상대하든 상대방이 편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역지사지하여 생각하는 것이 바로 매너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목차

프롤로그 | 어떤 마음가짐으로 이 책을 집었습니까?
1부 당신의 비즈니스 매너는 잘못되었다!
1교시. 비즈니스 매너란 무엇인가?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점은? | 왜 비즈니스 매너를 갖춰야 하는가?
2교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프로토콜만 익혀서는 곤란하다 | 프로토콜과 매너 | 매너의 윈?윈 현상 | 유능한 비즈니스맨의 마음가짐 |
매너의 필수품은 ‘선수 필승’ | 절대적인 정답은 없어도 금기는 있다 | 비즈니스 매너의 3단계
3교시. 1단계의 기본기를 익히자
당신은 지금 어느 단계입니까?
2부 비즈니스 매너에 필요한 기술은 바로 이것이다!
1교시. 첫인상과 몸가짐의 관계
첫인상에서 모든 것이 결정된다 |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 자신감은 깨닫고 행동하는 데서 생겨나온다 |
매너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행복하게 살자
2교시. 당신의 인사법은 안녕하십니까?
인사는 반드시 먼저, 웃으며 한다 | 인사의 3대 요소 | 아름다운 인사법을 몸에 익히자 | 인사법에도 종류가 있다
3교시. 표정과 태도는 나를 비춰주는 거울
웃는 표정 연습하기 | 표정에도 ‘태도’가 드러난다 | 매너와 존댓말
4교시. 말하는 기술
하루에 몇 번 ‘사랑의 표현’을 하고 있는가? | 대화는 ‘의뢰형’과 ‘질문형’으로 | 공손한 마음을 드러내는 마법의 표현 |
의뢰형, 질문형 표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자 | 상대의 요구를 들어주지 못할 때는 대안을 제시하자 |
누구든 30초 만에 매너인으로 변신시키는 방법 | ‘YESㆍBUT & HOW’의 화법 | 쌍방이 매너가 있어야 의사소통이 성립된다
5교시. 전화 응대의 기본-목소리만으로 의사소통하기
전화 받을 때의 기본형 | 전화를 걸 때의 기본형 | 정리! 통화 시의 비즈니스 매너 |
고객의 불만 전화는 매너화술로 기분 좋게!
3부 비즈니스 매너를 갖추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진다
1교시. 고객 접대의 기본
방문 전 준비 | 안내창구에서 | 고객을 안내하는 방법 | 엘리베이터를 탈 때의 마음가짐 |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법 |
응접실이나 회의실에 안내하는 방법_입실 | 응접실이나 회의실에 안내하는 방법_자리 안내 |
응접실이나 회의실에 안내하는 방법_퇴실
2교시. 고객과 만나는 최고의 프로토콜, 접객의 기술
회의 전 준비 사항 | 명함 교환 방법 | 명함 교환의 세 가지 유형 | 독특한 명함을 받았을 때 | 차를 대접하는 방법 |
퇴실은 언제 하는가? | 배웅하는 법 | 접객 후 뒷정리하기
4부 매너는 사내 인간관계에서 필수적인 요소
1교시. 사내 매너를 점검하자
당신의 사내 인간관계 점수는?
2교시. 업무 진행 방법
비즈니스의 3요소_보고?연락?상담 | 상사의 지시를 받는 법 | 상사에게 보고하는 법 | 회의에 임하는 법
회의 보고서 작성법과 서류 철하는 법 | 본사와 지사의 인간관계 | 제조(기획)부문과 영업부문 간의 인간관계
5부 매너는 고객과 신뢰관계를 구축해준다
1교시. 매너 있게 의사를 소통하여 행복하게 살자
고객은 어디에 있는가? | 퍼스널 브랜드는 기업을 살리는 힘
2교시. 부주의를 매너로 만회!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매너로 해결 | 업무에서 혼동되는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 |
거래처와의 관계를 봉합해주는 의사소통 방법 | 고객의 불만, 전화 한 통으로도 상황 전환
3교시. 당신의 진정한 매너는 이럴 때 드러난다
접대 모임 또는 파티에서의 진정한 매너 | 파티 또는 이업종 간의 회합에서의 매너
에필로그 | 비즈니스 매너가 이익을 창출한다?

[알라딘 제공]
저자소개
니시데 히로코
저자 니시데 히로코(西出博子)

일본 오쓰마 여자대학 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국회의원 비서로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며, 27세에 비즈니스 매너 강사로 독립했다. 1998년 영국으로 건너가 옥스퍼드 대학의 유전자학 연구자와 함께 의약업 컨설팅 및 인재육성·사원연수를 수행하는 WitH Ltd.를 설립했다. 현재 WitH Ltd.의 일본지사 대표로서, 일본 최고의 인재육성 및 사원연수 강사로 활동 중이다. 수박 겉핥기식의 매너기술이 아닌 ‘매너의 본질’을 익히게 하는 저자 특유의 사원연수는, 참신한 강의 내용으로 폭넓은 계층으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 《옥스퍼드 식 돈 버는 비즈니스 매너 기법》, 《옥스퍼드 식 일류가 되는 사람의 비즈니스 매너 책》이 있다.

역자 황선종

한국외국어대학교 사학과를 나와 일본 다이토분카 대학 일본어과를 졸업하였고, 동 대학원 일본어학 석사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ITS 번역아카데미에서 일어번역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얼굴을 보면 병이 보인다》, 《리얼머니와 하트머니》, 《남자의 품격》, 《미스터 CEO》, 《회사 그만뒀습니다》, 《설명의 테크닉》, 《창조적 기업의 10가지 발상전환》, 《사랑의 유형지》, 《불로장생 탑시크릿Top secret》 등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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