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신간 구입도서

신간 구입도서

몰입과 소통의 경영
도 서 명몰입과 소통의 경영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짐 호던
출 판 사가산출판사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진정한 소통과 몰입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라!”
미국 조사전문기관 갤럽은 구성원 인건비의 절반 이상을 조직 혁신 활동에 쓴 기업조차도 75퍼센트 가량의 직원들이 직무에 몰입하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성과 손실액이 미국에서만 연간 300억 달러에 이른다는 충격적인 결과를 발표했다. 결국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은 경영자나 관리자가 미래를 얼마나 잘 예측하거나 또는 뛰어난 아이디어와 전략을 얼마나 잘 짜는지가 아니라, 직원들이 그 전략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몰입하는지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영자들은 완벽한 전략을 세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만 실행을 위한 구체적 계획을 세우는 데는 거의 시간을 쓰지 않는다. 이 책은 이러한 경영자들이 전략을 실행하면서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몰입하는데 방해되는 요인들을 분석하여 계층 간에 존재하는 협곡(canyon)을 연결하고 ‘최고의 성과를 내는 몰입 창조형 조직을 위한 6가지 비밀’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모든 구성원들에게 적용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몰입하게 하는 비결이다. 조직이 협업과 소통을 통해서 구성원 전체의 진정한 몰입이 이루어질 때,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


# 몰입 이야기 - 붉은 악마
2002년 6월 한·일 월드컵, 우리 국가대표팀의 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사람들은 응원을 위해 어김없이 아침부터 붉은 옷을 입고 삼삼오오 짝을 지어 서울시청 앞 광장으로 모여들었다. 기업체에서 응원 모집 광고를 낸 것도, 응원을 한다고 혜택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오히려 뜨거운 햇볕 아래서 몇 시간씩 응원해야 하는 힘든 상황이었지만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모여 들었다. 2만 여명이 모인 한국과 폴란드의 경기를 시작으로 스페인전이 열린 4강전에는 무려 20만 명이 모이게 되었다. 경기에 푹 빠진 그들은 공 하나하나의 움직임에 환호와 탄성을 질렀다. 전혀 모르는 사람과도 포옹하고, 함께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 소통 이야기 - 성당을 건축하는 일
벽돌공 세 명이 함께 작업을 하고 있었다. 각자 벽돌을 집어 들고 회반죽을 바른 다음 벽돌을 쌓고 있었다. 한 어린아이가 그들에게 물었다. “아저씨 지금 뭐 하시는 거예요?”
첫 번째 벽돌공이 말했다. “난 벽돌을 쌓고 있단다. 보이지 않니?”
이어 두 번째 벽돌공도 말했다. “나는 성당 서쪽의 담벽을 쌓고 있지.”
세 번째 벽돌공이 말했다. “나는 하느님의 성당을 짓고 있어. 이 성당은 사람들이 착하게 살도록 오랫동안 감명을 줄 거란다.”

목차
1부몰입이란 무엇인가?
1장 진정한 관객들은 경기장 분위기에 열광한다
2장 몰입하는 구성원들은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
3장 몰입을 일으키는 근원
2부몰입을 가로막는 장애요인들
4장 일에 과도하게 치이면 몰입할 수 없다
5장 이해하지 못하면 몰입할 수 없다
6장 두려움을 느끼면 몰입할 수 없다
7장 큰 그림을 보지 못하면 몰입할 수 없다
8장 내 일이 아니면 몰입할 수 없다
9장 경영자가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면 직원들은 몰입할 수 없다
3부몰입을 이끄는 6가지 비결
10장 첫째 비결: 이미지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협곡을 연결하라
11장 둘째 비결: 그림을 함께 그려라
12장 셋째 비결: 경영진을 신뢰하라
13장 넷째 비결: 자신만의 해결책을 만들라
14장 다섯째 비결: 전체 게임에 참여시키라
15장 여섯째 비결: 실행 전의 연습
4부전략적 몰입의 절차
16장 전략적 몰입은 프로세스 형태로 관리해야 한다
17장 눈높이 맞추기
18장 목표 연결하기
19장 역량 개발하기
20장 결론
저자소개
짐 호던

저자 : 짐 호던
저자 짐 호던(JIM HAUDAN)은 루트 러닝(ROOT LEARNING)사 CEO이며, 20여 년 동안 사람들과 조직을 도와 그들이 깊이 몰입함으로써 숨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코치와 학교행정 업무에서 출발하여 비즈니스 학습, 즉 전략에 사람들을 몰입시킴으로써 실질적인 결과는 만드는데 초점을 둔 회사를 공동 설립하였다.

루트 러닝사의 고객인 스타벅스, 아이비엠, 다우케미컬, 펩시, 퍼스트에너지, 뱅크오브 아메리카, 힐튼호텔 등에서 리더십과 전략개발, 몰입, 학습가속화 등의 강연활동과 비즈니스 출판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역자 : 포엠아이컨설팅
역자 (주)포엠아이컨설팅(POMIC, POSCO MANAGEMENT & INNOVATION CONSULTING CO.)은 포엠아이컨설팅은 포스코 계열회사로서 경영혁신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역량개발, HR, 조직문화, 변화관리, 6시그마, TRIZ, VP(VISUAL PLANNING) 등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현업 실무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