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9 큐라이트 차회 [차 향기에 봄이 피다] 봄날을 수놓다
등록일 2019-04-12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큐라이트에서는 봄꽃과 차가 어우러진 자리를 기획하고 지난 4 3 다도 행사를 열었습니다. 예년과 달리 개나리, 목련, 진달래, 벚꽃, 앵두나무꽃, 복사꽃, 유채꽃이 한꺼번에 피어 어느 때보다도 향기로운 봄날을 만끽할 있었습니다. “ 향기에 봄이 피다라는 주제로 여섯 가지 차와 다식을 준비하여, 직원들과 연수원 인근 주민, 그리고 삼랑진 벚꽃길을 걷던 여행객들까지 모두 함께 차를 즐겼습니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차회는 올해도 행사 지원을 주신 늘다랑 다도회 선생님들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어느 날보다도 맑고 미세먼지도 적었던 날은 온종일 봄꽃과 차를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고전문학 방갈로에서는 녹차를, 전통생활품 전시관에서는 말차를, 별관 이야기 그늘막에서는 보이차를, 원두막에서는 시원한 오미자차와 연차를, 본관에서는 홍차와 진달래, 개나리, 쑥으로 지진 화전을 즐길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차회에는 남일대 차인회의 운수선 시연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운수납자' 구름같이 물같이 아무런 걸림 없이 누더기 벌로 무소유의 삶을 사는 수행승을 뜻합니다. 운수납자의 살림살이는 벌과 발우 하나로 검덕의 정신과 하나로 통한다고 있습니다. 운수선 차는 역사적인 고증을 통해 발우 하나로 장소에 구애받음 없이 대중과 가까운 생활 명상을 실천할 있습니다.

 

2019 큐라이트 상반기 문화행사로 개최한 이번 차회는 밀양 삼랑진에 위치한 큐라이트 사원연수원토끼와 옹달샘에서 진행하였으며, ‘ 잔의 여유, 그리고 토끼와 옹달샘이라는 주제로 사진공모전도 함께 열렸습니다. 벚꽃 날리는 별관 마당에서 운수선 시연을 보고, 다양한 차와 오색빛깔 찬란한 다식, 내음 가득 머금은 화전을 먹으며 짧은 봄의 아쉬움을 달랠 있었습니다.

 

행사 지원을 위해 차와 다식, 티푸드를 준비해주신 늘다랑다도회 선생님, 운수선 시연을 해주신 남일대 차인회 회원님, 시음장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주신 ㈜큐라이트 직원과 ()한국독서문화재단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 큐라이트 사원연수원 토끼와 옹달샘 앞


▲ 손님 맞이 준비를 한 봄빛 가득한 토끼와 옹달샘


▲ 토끼와 옹달샘을 찾아와 주신 큐라이트 임직원, 인근 주민들, 그리고 여행객들


▲ 운수선 차 시연을 지켜보고 있는 참여자들


▲ 고전문학 방갈로에서 진행 된 녹차 시음


▲ 녹차 시음을 위해 준비된 다구들


▲ 바람도 살랑살랑 녹차 한 잔을 음미하며


▲ 본관에 마련된 홍차 시음을 위한 세팅


▲ 홍차 테이블 세팅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용 테이블


▲ 홍차와 티푸드에 관한 설명을 듣습니다


▲ 우리 가끔 이렇게 티타임을 가져요~~


▲ 말차 시음장인 전통생활품 전시관 앞에서 줄 지어 기다리는 참여자들


▲ 날씨도 좋고 차맛은 더욱 좋고


▲ 별관 옆 이야기 그늘막에서는 보이차를 드실 수 있어요



▲ 오늘 우리 처음 만났어요. 하하 호호.


▲ 시 원두막에서는 오미자차와 연차가 기다리고 있어요


▲ 새빨간 오미자차를 보니 기분마저 상큼해집니다


▲ 와~ 올해는 연차도 나왔어요.


▲ 봄꽃을 먹어보아요. 진달래, 개나리, 쑥으로 화전을 지져요.


▲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화전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 진달래 화전, 개나리 화전, 쑥전


▲ 남일대 차인회에서 운수선 차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 운수선 차 시연


▲ 차회에 참석한 큐라이트 직원들, 사랑합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