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경제,경영 도서

경제, 경영 도서

이기는 습관1
도 서 명이기는 습관1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전옥표
출 판 사쌤앤파커스
출 판 일2007-04-17
위     치다목적홀
 
내용
출판사 서평

총알같은 실행력과 귀신같은 전략으로 뭉친 ‘1등 조직’을 만든다!

1등도 해본 사람이 하고, 이기는 것도 이겨본 사람이 이긴다! 일도 조직도 최고의 반열에 올려놓은 이 시대 최고 사령탑의 현장경영 노하우!
애니콜, 하우젠, 파브 등 오늘의 삼성전자를 만든 마케팅 전설, 전옥표. 가는 곳마다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 1등 조직을 만드는 실전적 파워로 마케팅과 조직력의 달인으로 평가받는 그가 이제까지 축적한 모든 현장 노하우를 한 권에 묶었다.

입사한 지 1년이 채 안 된 신입사원에게든, 경력자로 회사 밥을 먹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달인’의 대열에는 들어서지는 못한 관리자에게든, 성공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귀에 못이 박히도록 해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있다. 아니, 차마 잔소리처럼 느껴질까 봐 꺼내지 못한 채 마음속에 담아두고 있는 속내 깊은 이야기들이 있다. ‘성공하려면’,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면’, 그리고 무엇보다 ‘비즈니스라는 이 필드에서 멋지게 실력발휘하려면’ 꼭 가져야 할 자질 혹은 태도를 이보다 더 명확하고 예리하게 짚어낸 책은 없었다.

CEO가 이제 막 필드의 수장을 맡은 리더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시행착오를 겪었던 리더가 분기탱천한 젊은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난해한 용어로 가득한 경영서에는 나오지 않는 현장에서 ‘일’과 ‘성취’라는 씨름상대와의 샅바싸움에서 이기는 법에 대한 가장 직설적인 이야기들이 이 책에는 담겨 있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팀장, 유통 총사령관 등을 역임하면서 ‘1등 조직’, ‘1등 인재’를 키워온 마케팅과 조직의 귀재, 전옥표가 그의 30여 년에 걸친 현장노하우를 이 한 권에 풀어놓았다
목차
프롤로그 : 싸움의 룰까지도 바꾸어놓는 ‘승자의 법칙’

1부.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動詞形) 조직

이기는 습관 01 -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
이기는 습관 02 - 이기는 조직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
이기는 습관 03 - 시간이라는 무질서한 흐름에 조직을 놓아기르지 말라
이기는 습관 04 - 고통이 따르는 창조적 혁신에 기꺼이 사활을 걸어라

2부.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

이기는 습관 05 - 인생도 비즈니스도 셀프 마케팅이다
이기는 습관 06 - 세상에 없는 오직 하나, 제안서 한 장도 차별화하라
이기는 습관 07 -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지금 ‘이곳’이다
이기는 습관 08 - 조직이 직원에게 해줄 수 있는 최상의 복지는 지독한 훈련이다

3부.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

이기는 습관 09 - 프로세스를 정착시켜 조직의 역량을 상향평준화하라
이기는 습관 10 - 목표는 원대하게, 평가는 냉혹하게
이기는 습관 11 - 디테일의 힘, 1미터씩 쪼개고 잘라서 관찰하라
이기는 습관 12 - 실패는 가장 좋은 교재,

4부.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

이기는 습관 13 - 모든 구성원들이 마케팅 전략의 귀신이 되라
이기는 습관 14 - 돈은 가장 낮은 곳으로 흘러들어온다
이기는 습관 15 - 고객보다 유능한 마케터는 없다
이기는 습관 16 - CRM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습관이다

5부.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

이기는 습관 17 - 인사도 제대로 못 하는 조직은 ‘무덤’이나 다름없다
이기는 습관 18 - 자본이 필요 없는 투자, 웃음이 돈을 부른다
이기는 습관 19 - 전략과 함께 하루를 열고,

6부.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

이기는 습관 20 - 바탕 없는 재기발랄함은 수명이 짧다, 성실함을 견지하라
이기는 습관 21 - 잘하는 사람을 무작정 따라 하는 것도 탁월한 전략이다
이기는 습관 22 -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자가 결국은 큰일을 이룬다

에필로그 : 현장에서 땀 흘리는 사람을 위한 승리의 정공법
저자소개
전옥표 [저]
우리 시대 최고의 경영 혁신 전문가이자 청년 멘토!
애니콜·파브·지펠·하우젠 등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 신화를 진두지휘했으며, 마케팅의 최전방에서 가는 곳마다 1등을 만들어 비즈니스계 ‘미다스 손’이라 불린다.
30년 현장 노하우와 1등 조직의 생생한 비밀을 담은 《이기는 습관》이 160만 부 이상 팔리며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이후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비롯해 CEO와 직장인, 청년들이 그를 만나기 위해 줄을 잇고 있다.
대검찰 청·국가청렴위원회·한국생산성본부·능률협회·삼성전자·LG·포스코·CJ·SKT·에버랜드·신한은행 등 정부기관과 공기업, 대기업 등에서 2,500회 이상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청년들을 대상으로도 2,300회 이상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에서 청소년을 위한 명인명장 CEO 분야 교수로 임명받아 중·고등학교에서 청소년 특강을 진행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1등 강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국어 읽기 교과서와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에 그의 글이 실려 다음 세대를 깨우는 소중한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Again! 이기는 습관》은 《이기는 습관》을 읽은 독자들의 실천편에 대한 간절한 요구를 접한 후 미처 다 말하지 못했던 원칙과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핵심사항만을 모아놓은 것이다.
《이기는 습관》이 어떻게 1등 조직을 만들 것인가에 집중했다면 이 책에서는 개인과 조직의 간절한 꿈을 어떻게 성취할 것인가와 그것을 이루기 위한 실천 전략을 체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에 경영 일선에서 직접 발로 뛴 경험으로부터 우려낸 집요하고 철저한 실행력이 변화를 갈망하는 사람과 조직에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현재 좀 더 많은 사람과 기업의 꿈과 비전 성취를 돕기 위해 위닝경영연구소를 설립, 각종 강연과 멘토링, 상담을 통해 수많은 사람에게 인생의 큰 방향을 제시하는 등 ‘꿈꾸는 사람을 돕는 진정한 행동주의자’로 활동하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MBA,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석사(Mdiv)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160여 만 부 이상 팔린 《이기는 습관》을 비롯해《습관부터 바꿔라》, 《킹핀》,《빅 피처를 그려라》 등이 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