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경제,경영 도서

경제, 경영 도서

사람을 움직이는 기술
도 서 명사람을 움직이는 기술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데일 카네기
출 판 사문장
출 판 일2013-05-15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출판사 서평

사회는 사람이 모여 있는 곳이다.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는 하루도 사회에서 살 수 없다. 그러니까 사회인에게는 인간관계의 조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토록 중요한 것을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다. 사회에 나와 장애물에 걸려 넘어지고 실패를 되풀이한 끝에 몇몇 사람은 그것을 체득하지만 대다수는 평생토록 그 비결을 터득하지 못하고 만다.
이런 원시적인 방법 이외에 이것을 습득할 길이 없다는 것은 과학, 기술, 교육에 진보된 현대에 있어서 참으로 아이러니한 일이다.
데일 카네기는 이에 착안한 것이다. 인간관계를 조정하여 자신의 행복은 물론 다른 사람의 행복도 증진하는 원리를 세워 풍부한 경험과 실례에 의거해 그것을 매우 쉽게 해설했다.
목차
목차

머리말

제1부 사람을 움직이는 기술 세 가지
1. 도둑도 할 말은 있다
2. 중요함을 갖게 한다
3.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라

제2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기술 여섯 가지
1. 상대방에게 진정한 관심을 보여주어라
2. 웃는 얼굴로 대하라
3. 이름을 기억하라
4.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
5. 관심을 끌 수 있는 화제를 찾아라
6. 진심으로 칭찬해주어라

제3부 사람을 설득하는 기술 열두 가지
1. 논쟁을 피하라
2. 상대방의 잘못을 캐지 마라
3. 자기 잘못을 먼저 인정하라
4. 부드럽게 말하라
5. 상대방이 수긍할 대화를 선택하라
6. 상대방에게 말할 기회를 주어라
7. 자신의 의견인 것처럼 느끼게 하라
8.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9. 상대방의 입장에 동감하라
10. 아름다운 심정에 호소하라
11. 극적인 연출을 하라
12. 도전의식을 자극하라

제4부 사람을 변화시키는 기술 아홉 가지
1. 우선 칭찬하라
2. 간접적으로 일깨워 주어라
3. 자신의 과오를 먼저 이야기하라
4. 명령하지 말고 의견을 물어라
5.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 주어라
6. 작은 일에도 칭찬해 주어라
7. 기대감을 걸어 주어라
8. 격려해 주어라
9. 기꺼이 협력케 하라

제 5 부 상대방에게 우월감을 갖게 하라
기적적인 효과를 거두는 편지

제6부 가정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술 일곱 가지
1. 잔소리를 하지 마라
2. 장점을 인정해 주어라
3. 단점을 들추어내지 마라
4. 칭찬하라
5. 조그만 성의를 게을리하지 마라
6. 예의를 지켜라
7. 올바른 성 지식을 가져라
저자소개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 [저]

미주리 주 매리빌의 농장에서 태어나, 미주리 주 워런스버그 주립 사범대학을 졸업한 뒤 네브래스카에서 교사, 세일즈맨 등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다.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지만 1912년 YMCA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그의 강의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에 힘입어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인간 경영과 자기 계발 강좌를 개설했다.
데일의 원래 성은 carnagey인데 1922년 앤드루 카네기의 기부 업적에 감탄해 Carnegie로 성을 바꿨다. 덕분에 데일 카네기와 강철왕 앤드루 카네기를 혼동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다.
카네기는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심리와 스트레스를 분석하여 인간 관계론을 체계화하고 성공의 본질을 통찰하는 수많은 저서를 통해 자기 계발 분야 최고의 컨설턴트가 되었다.
특히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은 1936년에 출판된 이후 지금까지 미국에서 1,500만부 이상, 전 세계적으로는 6,000만부 이상이 팔렸다. 자기계발서의 고전 중의 고전으로 인간관계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천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아주 쉽게 쓰고 있기 때문에 이 책 하나만 읽고 제대로 실천하면 인간관계 개선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카네기 성공대화론》,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카네기의 1% 성공습관》, 《데일카네기 나의 멘토 링컨》, 《화술 123의 법칙》 등이 있다.


이경남 [역]

숭실대학교 철학과와 동대학원을 수료하고 뉴욕 〈한국일보〉 취재부 차장을 역임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비소설 분야의 다양한 양서들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협력사회》, 《미국의 성장은 끝났는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공감의 시대》, 《부의 독점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등이 있다.
·독후활동 자료 목록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