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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영 도서

스타직원 만들기 : 인재가 회사를 키우고, 회사가 인재를 키운다
도 서 명스타직원 만들기 : 인재가 회사를 키우고, 회사가 인재를 키운다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케이시 피츠 홀리
출 판 사생각의나무
출 판 일2004-10-13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부하 직원을 최고의 인재로 키우는 안내서. 회사 밖에서 인재를 찾는 것보다 현재 함께 일하고 있는 평범한 직원을 인재로 키우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강조하는 책이다. 직원에 대한 문제와 문제가 있는 직원의 유형 25가지를 바탕으로 각각의 상황에 따른 해결책과 개입수단 201가지를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부록으로 직원들의 성과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수단, 그리고 구체적인 대본을 제공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책머리에
제1장 지금 곁에 있는 직원을 키워라
훌륭한 직원들과 함께 회사를 키워나갈 수 있는 11가지 원칙
- 실패하기 위해 일하는 사람은 없다
- 사람들은 징벌에 대한 두려움과 보상에 대한 기대, 이 두 가지에 의해 자극 받는다
- 작은 성과 문제라도 초기에 해결하지 않으면, 큰 문제로 확대되며 다른 직원들에게까지 확산될 수 있다
- 만약 당신이 평상시 하던 대로만 계속한다면, 항상 얻어왔던 결과만 얻게 될 것이다
- 누구나 잘할 수 있는 것이 한 가지는 있다. 문제는 각 사람이 무엇을 잘하는지 찾아내는 것이다
-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상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때로는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 일 잘하는 직원을 잡아라
- 다른 사람 위에 군림하기보다는 서로 협력할 때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다
- 사람에 따라 처방은 다를 수밖에 없다
- 말로만 해서는 안 되며, 몸소 실천해 보여야 한다
제2장 위대한 직원을 붙잡아 두라
위대한 직원과 관련된 문제
위대한 직원의 문제점 1: 번아웃(BURNOUT) 신드롬
위대한 직원의 문제점 2: 당신이 그동안 위대한 직원에게 너무 잘해 주었을 때
위대한 직원의 문제점 3: 위대한 직원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망을 받을 수가 있다
위대한 직원의 문제점 4: 위대한 직원이 경영자나 관리자보다 더 많이 알고 있는 경우
위대한 직원의 문제점 5: 위대한 직원들의 동기 부여와 사기 문제
제3장 문제 직원 혹은 직원들의 문제 해결하기
가장 중요한 문제 해결 방안 : 빅 토크 (Big Talk)
1. 자주 지각하는 직원
- 단순히 늦는 경우
- 선천적으로 행동이 느린 경우
- 태도 문제 때문에 늦는 경우
2. 결근이 잦은 직원
- 통상적인 결근
- 보상과 인센티브
- 결근 문제가 매우 심각해진 경우
- 노인 부양 또는 자녀 양육과 질병 등으로 인한 문제
3. 주의력이 떨어지고 자주 멍한 상태에 빠지는 직원
4. 수다스러운 직원
5. 개인적인 전화통화가 지나치게 많은 직원
6. 함부로 말하는 직원
7. 직장 상사와 데이트하는 직원
8. 비생산적인 직원
9. 인터넷 세상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직원
10. 지나치게 완벽함을 추구하느라 일의 진도가 안 나가는 직원
11. 대책없이 일을 미루는 직원
12. 지독하게 게으른 직원
13. 불필요한 단계들을 추가함으로써 일을 어렵게 만드는 직원
14. 업무 능력이 부족한 직원
15.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않고 평균 수준에 만족하는 직원
16. 추가적인 능력개발이나 훈련이 필요한 직원
17. 소심하거나 말이 없는 직원
- 회의시간에 소심한 직원
-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소심한 직원
- 경영진과의 관계에서 소심한 직원
- 고객들과의 관계에서 소심한 직원
18. 다른 사람을 압도하는 직원
- 자신의 주장을 공격적으로 내세우는 경우
- 회의를 지배하는 경우
- 대화를 지배하는 경우
19. 권력지향적인 직원
- 승진 사다리를 너무 빨리 올라가려는 직원
- 당신의 자리를 노리는 직원
20. 의욕이 없는 직원
- 동기가 부족한 개인
- 동기가 부족한 팀 구성원
21. 입에 불평을 달고 다니는 직원
- 직장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는 직원
- 동료들에 관해 험담이나 불평을 늘어놓는 직원
22. 일의 우선순위를 잘못 관리하는 직원
23. 번아웃(BURNOUT) 신드롬을 겪고 있는 직원
24. 분노를 품고 있는 직원
- 일반화된 분노를 품고 있는 직원
- 경영자에게 화가 난 직원
- 동료에게 화가 난 직원
- 분노가 폭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직원
25. 개인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
- 개인적인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들
- 어린 자녀나 노인을 돌봐야 하는 직원
- 재정적인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직원
- 정신질환이나 정서적인 문제, 학습장애 등을 가지고 있는 직원
부록 : 직원들의 성과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변화를 위한 목표 설정
- 스마트(SMART) 모델
- 목표 설정 프로세스
장기적인 우수성과: 직무수행 평가와 자기개발 계획
- 직무수행 평가
- 자기개발 계획
성과 피드백에 기초한 동기부여
- 성과 피드백과 관련된 직원들의 권리
- 적시의 성과 피드백

[인터파크 도서 제공]
저자소개
케이시 피츠 홀리
저자 - 케이시 피츠 홀리 CASEY FITTS HAWLEY

기업내 교육훈련전문 컨설턴트이다. 조지아 퍼시픽(GEORGIA-PACIFIC)과 코카콜라(COCA-COLA), 서던 컴퍼니(SOUTHERN COMPANY), 캐나다 정부, 콕스 커뮤니케이션즈(COX COMMUNICATIONS) 등 다양한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언어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스탠퍼드 대학에서 기업연수 연구과정을 수료했다. 그녀는 CEO 수준의 고객들을 주로 상대하는 컨설턴트이지만, 일반 직원을 위한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내일의 리더들을 육성하는 일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모든 경우에 대비한 효과적인 서신 작성요령(EFFECTIVE LETTERS FOR EVERY OCCASION)』 『새로운 사무실 경영을 위한 100 가지 이상의 전략(100+TACTICS FOR THE NEW OFFICE POLITICS)』『가장 까다로운 인터뷰 질문에 대비한 100 가지 이상의 멋진 대답(100+WINNING ANSWERS TO THE TOUGHEST INTERVIEW QUESTIONS)』의 저자이며,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CHICKEN SOUP FOR THE SOUL, III)』시리즈와 다양한 비즈니스 관련 잡지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역자 - 이중순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데이콤과 하나로통신에서 근무하였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책으로는 『칼리 피오리나』『40 또 다른 출발점』『처칠과 루스벨트』 등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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