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경제,경영 도서

경제, 경영 도서

사업의 신
도 서 명사업의 신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임지흔
출 판 사파르페북스
출 판 일2023-10-18
위     치다목적홀
 
내용
저자가 강조하는 핵심은 이것이다. “돈을 벌고 싶어 열심히 일한 적은 없다. 내가 하고 싶은 일, 재미있고 즐거운 일을 추구했는데 그게 사업이었을 뿐이다.” 이것이 실행력의 원천이다. 여러분도 평소 관심 있게 보던 분야에서 자신만의 계획을 갖고 이를 하나씩 실행해보자! Dont’ worry! Just go for it!

최근 시행착오에도 도전과 전략으로 시장을 매료시키는 아이템들이 속속 선보이고 정부와 각 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바람직한 사례가 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이 책은 개인 체험에 바탕한 솔직담백한 현실적 조언들로 눈길을 끈다.

저자는 스티브 잡스 같은 천재도 아니었고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 금수저도 아니었고 부모님에게서 사업을 배울 기회도 없었다. 모든 것을 스스로 배워 처리하고 학업도 병행해야 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남들이 위험하다면서 다 뜯어말리는 사업을 연달아 성공시킬 수 있었던 세 가지 비결은 실행력, 멘탈, 배우려는 태도였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했기 때문에 더 잘하고 싶었고 더 잘하기 위해 알아야 하거나 필요한 것이 생기면 즉시 실행에 옮겼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날 저자는 OMR 카드 시험지 뒷장에 이번 달 사업 프로모션은 무엇으로 할지, 앞으로 이런 사업을 해보면 어떨지, 20~30대에는 어떤 사업을 해볼지 상상의 나래를 자유롭게 펴며 아이디어를 스케치했다. 그 시간이 저자에게는 가장 행복했을 것이다. 그 순간 저자의 설렘과 부푼 가슴을 우리가 느낄 수 있을까? 아니, 느껴야 한다. 뼛속 깊이 느껴야 한다. 저자가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이것이다. “저처럼 꼭 사업이 아니더라도 여러분도 여러분의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일을 오늘부터 꼭 실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사람은 마음가짐과 행동에 의해 변화하지만 하루 아침에 갑자기 새 사람이 되진 않기 때문이다.

자신감 부족, 희박한 승산, 체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 편견과 고정관념.

여러분의 사업 앞길을 가로막는 마음속 장애물들이다. 하지만 원래 큰일이 공짜로 이루어지는 법은 없다. 적든 많든 ‘인생 수업 비용’을 치러야 손안에 넣을 수 있다. 실패를 실패로 여기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고 실패에도 좋은 실패와 나쁜 실패가 있다는 저자의 조언은 가슴에 새겨둘 만하다. 저자는 온라인 사업을 수강생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수강생들이 지식만 얻은 채 끝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다. 단순히 의욕을 불어넣는 동기부여 멘트만으로는 부족하고 실패해도 실패로 느껴지지 않고 손해도 안 보면서 실무 사이클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임을 깨달은 것이다. 실제로 실행할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이고 그 아이템을 판매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면 온라인 유통 문외한도 월 100만 원 매출을 올린 사례가 시사하는 바를 깊이 음미할 필요가 있다.

아직 성장 중이라고 겸손해하는 저자는 배움을 삶의 자세로 세팅하고 사업의 학업 영역에서 상품, 소싱, 마케팅, 세일즈, CS, 세금, 인사관리 등 각 과목의 평균점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이런 배움과 실행을 반복하는 사이클은 험난한 비즈니스 정글에서 8년 동안 저자가 생존하며 돈을 벌게 해준 최대 자산이었다. 저자는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돈 그릇’이 있다고 믿는다. 배울 점을 계속 찾으면서 사업을 하다보면 돈을 계속 다루기 때문에 사업의 평군점수를 높이면 돈 그릇도 점점 넓어지고 자신만의 성공 빅데이터가 쌓여 큰돈이 들어와도 허무하게 날리지 않고 기회를 붙잡아 대박을 터트릴 수 있다는 조언에 귀기울이기 바란다.

츨판사 서평
목차
프롤로그
18세에 부자가 된 임지흔

CHAPTER 1
중학생 사장, 8년 동안 16번 창업하다

01. 중학생 사장, 코디를 판매하다
02. 중학생 사장, 기대감을 판매하다
03. 유통의 신천지, 동대문을 알게 되다
04. 친구들과 함께 한 노점의 추억
05. 중학생 사장, 쾌적함을 판매하다
06. 사업이냐, 학업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07. 고등학생 사장, 온라인 광고에 눈뜨다
08. 고등학생 사장, 대행사를 창업하다
09. 내 인생 최대의 시련
10. 슬픔을 딛고 애견용 수제 간식 사업으로 일어서다
11. 고등학생 사장, 핫딜을 판매하다
12. 중국에서는 로봇청소기가 8,000원이라고?
13. 위기를 기회로! 코로나19에 돈을 더 버는 방법
14. 고졸 사장, 온라인으로 자신을 판매하다
15. 상인에서 사업가로! 고졸 사장, 법인 대표가 되다

CHAPTER 2
중학생 사장이 말하는 사업가 마인드와 돈의 그릇

01. 실행력: 내가 16번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비결
02. 학습: 비즈니스 정글에서 8년 동안 내가 생존할 수 있었던 동력
03. 잔잔한 바다는 노련한 사공을 만들지 않는다
04. 억대 연봉 쇼핑몰 사장의 상품 공부법
05. 3천만 원을 도둑맞고 깨달은 교토삼굴의 지혜

CHAPTER 3
억대 연봉 쇼핑몰 사장의 비법 노트

01. 비즈니스에서 믿을 것은 계약서뿐이다
02.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시장규모의 중요성
03. 프로모션과 CS로 알아보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04. 디지털 노마드로 직장인 연봉 벌기, 과연 가능할까?
05. 23세 임지흔, 한국에 실리콘밸리를 만들다

에필로그
도구를 사용하는 인간, 호모 파베르
저자소개
임지흔 [저]

실행과 배움을 최선의 미덕으로 여기는 연쇄 창업가. 중학교 1학년 때 중고 의류 거래를 시작으로 사업에 입문해 23세가 될 때까지 총 16번의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