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경제,경영 도서

경제, 경영 도서

타잔 마케팅
도 서 명타잔 마케팅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김영한, 장정빈
출 판 사물푸레
출 판 일2002-07-28
위     치다목적홀
 
내용
출판사 서평

'타잔 마케팅'은 20여 년을 마케팅 분야에 몸담아 온 노하우에서 태어났다. 과거 세일즈의 인식과는 달리, 현재 급변하는 시장 경제에서 '마케팅'은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전 직원이 담당해야 할 분야로 인식된 지 오래다. 이 책은 부담스러운 마케팅 교육을 마치 정글에 홀로 남겨진 타잔의 생존전략에 비교하여 재미있게 구성한 책이다.

저자 김영한과 장정빈은 마케팅 분야에 있어 실무와 강의로 정평이 나 있으며, 현재에도 현장에서 CEO로, 교수로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경쟁 여건에 따라서 어제와 오늘의 정답이 틀릴 때가 많다. '타잔 마케팅'은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과 적자생존 논리가 마치 정글 법칙과 같다는 데서 착안되었다. 이 책에는 타잔이 밀림에서 성공적으로 사는 모습에 마케팅 실무를 접목한,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핵심적인 현장의 세일즈 스킬이 담겨져 있다.

'타잔' 영화를 보면 타잔은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타잔은 공격하기 전에 밀림의 전체 지형과 숲의 구조에 대해 조사하고 연구한다. 환경에 따라 그의 행동은 다양하게 변화한다. 밀림에선 밧줄을 이용하고, 강을 만나면 수영을 하고, 들판에선 빠르게 뛴다. 이 모든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팬티만 입고 숲 속과 물 속을 자유롭게 드나들며 기민하게 움직였다. 혼자 있을 때는 힘을 기르고, 동물과 같이 있을 때는 동물들을 돕고, 필요할 땐 몸싸움 등 치열한 투쟁을 한다. 그러면서도 문명인 제인과 사랑을 지켜 간다. 제인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 타잔은 언어를 배우고 문화를 학습하고 남과 더불어 사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타잔의 삶은 부지런하며 열정적이다. 항상 밀림(시장)에서 건강하고 겸손하게 노력하고 그리고 리더의 위치에서 살아간다. 이런 타잔은 매우 전술적인, 특히 주변 환경의 특성을 파악하여 적응하는 마케팅 전략가라고 할 수 있다.



대한 축구의 월드컵 4강 신화나 최경주 선수의 PGA 우승은 마치 정글 세계에서 맹수와 싸워 이긴 것과 같다. 이처럼 작은 벤처 기업이 대기업과 경쟁에서 이길 수도 있고,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 시장의 정글에서 리더가 될 수도 있다.

기업은 어려울 때일수록, 시장 정글에서 히트 상품을 만들어 내고, 세일즈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마케팅과 세일즈맨을 원하고 있다. 끝없는 고객 사랑과 앞서 가는 고객 만족, 시장에서의 기민성과 적응력 등. 이 책은 '타잔 12가지 법칙'을 들어 진정한 마케팅의 진수를 쉽고, 재미있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며, 독자들에게 '나만의 타잔 플랜'을 작성할 수 있는 케이스 북도 선사한다.
목차
Ⅰ. 시장 정글에서 타잔 마케팅

Ⅱ. 타잔 마케팅의 12가지 법칙
제1법칙 : 새처럼 밀림을 보라 <가망 고객 발굴>
제2법칙 : 시장 정글의 법칙을 이해하라 <고객과의 접점>
제3법칙 : 핵심 역량을 키워라 <고객 접근>
제4법칙 : 리더의 꿈을 키워라 <목표 설정>
제5법칙 : 제품의 밧줄을 찾아라 <세일즈 포인트>
제6법칙 : 돌창을 이용하라 <유리한 무기>
제7법칙 : 공격하기 전에 니즈를 생각하라 <1분 리허설>
제8법칙 : 고객을 부르는 소리를 질러라 <프로모션>
제9법칙 : 팬티만 입고 뛰어라 <세일즈맨십>
제10법칙 : 제인과의 사랑을 지켜라 <고객 만족>
제11법칙 : 맹수를 파트너로 만들어라 <파트너>
제12법칙 : 내부 고객의 도움을 받아라 <내부 마케팅>

Ⅲ. 정글에 혼자 떨어졌다
정글에 혼자 떨어졌다면 / 타잔의 코칭 / MY 타잔 플랜
저자소개
김영한 [저]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한 뒤 1976년 삼성전자의 컴퓨터 사업 창설과 함께 세일즈맨으로 출발하여 컴퓨터 마케팅 책임자를 지냈다. 1988년 마케팅 컨설팅회사를 설립했으나 IMF 위기로 인해 좌절을 경험했다. 이후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창조경영아카데미 대표, 소셜마케터 대표 등을 거치면서 실무와 이론을 접목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총각네 야채가게에 관한 기사를 접한 뒤 그들의 열정과 성공적인 마케팅 스토리를 책에 담아냄으로써 많은 이들을 감동시키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지은 책으로 [F-커머스](공저), [펭귄을 날게 하라](공저), [닌텐도 이야기], [창조적 습관],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공저) 등이 있으며,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소셜 마케팅, 스토리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한의 스토리 마케팅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장정빈[저]
한국주택은행에 입행하여 20여 년 동안 연수원 교수, 마케팅 팀, 고객 만족실에서 마케팅 업무를 추진해 왔다. 국민은행 지점장으로서 점포 종합 업적 평가에서 탁월한 영업 실적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여 해박한 이론과 강의 실력을 현장에서 증명했다.
연세대 대학원에서 산업 교육을 전공했고, 국내 대기업, 금융 기관, 대학 등 500여 개 업체에서 고객 만족(CS), 상담 기법, 세일즈 스킬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해박하고 열정적인 명강사로 업계에서 정평이 나 있다.
e-mail : jjbin@hanmail.net
·독후활동 자료 목록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