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신간 구입도서

신간 구입도서

브랜딩 솔루션
도 서 명브랜딩 솔루션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석종득
출 판 사비즈프라임
위     치다목적홀
내용
출판사 서평

브랜드가 살아 숨 쉬는 현장에서의 브랜딩을 말한다! 우리가 함께 살아 숨 쉬고 있는 각종 브랜드들의 가치를 새롭게 조망한다. 브랜드를 구축하고, 브랜드를 관리하는 그 모든 과정을 하나의 궤적으로 통렬하게 꿰뚫는 비밀의 화살!
목차
목차

여는 말 : 커뮤니케이션을 뒤돌아 보다 : 패러다임의 변화, 질적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
1부 : 브랜드란 무엇인가?
1장 : 브랜드와 브랜딩 -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살아 숨 쉬는 차별화된 이미지, 브랜드!
2장 : 상품의 진화와 브랜드 가치 - 브랜딩이라는 감성노동으로 감성과 개성의 시대에 브랜드를 팔다!
3장 : CGM파워와 브랜딩 - 소비자들이 드디어 입을 열다, 당당히 나서 그들을 맞이하자!
4장 : 브랜딩의 현대적 개념 - 또 하나의 가족, 절반의 실패가 준 또 하나의 교훈!
2부 : 브랜드 구축전략
5장 : 문화, 트렌드, 미래예측과 브랜드 - 문화를 읽고 활용하는 소통, 트렌드를 알아야 브랜드를 만든다!
6장 :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구축원리 - 본원적 가치의 지속적 확산, 그 출발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축!
7장 : 브랜드 구성요소와 구축절차 - 친근감과 차별성으로 접근하는 브랜드 이미지의 씨앗, 감각적 요소들!
8장 : 브랜드 계층구조와 전략대안 - 기업과 상품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달리 구축되는 브랜드 대응전략!
3부 : 브랜드 관리전략
9장 : 브랜드 접점과 결정적 순간 - 브랜드 접점의 체계적 관리가 성공적 브랜딩의 시작이자 끝이다!
10장 : 브랜드 연상, 네트워크, 이미지 -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사이를 잇는 연상과 네트워크라는 가교!
11장 : 브랜드 가치와 가치구성요소 - 구체적으로 파악되고 손에 잡히는 기업의 자기자본, 브랜드 가치!
12장 : 브랜드 가치평가 - 내일을 읽는 브랜드 가치평가, 가치평가는 브랜드 관리의 출발점!
4부 브랜딩의 도구들
13장 : 브랜딩 수단으로서의 마콤 - 매스미디어에만 의존하던 브랜딩이 쌍방향 시대를 맞이하다!
14장 : 입소문마케팅과 브랜딩 - 타 매체들과의 연계 속에 집행되는 입소문마케팅, 차별화가 핵심이다!
15장 : 스토리텔링과 브랜딩 - 고객들의 가슴을 향해 다가서는 스토리텔링, 브랜드 정체성을 말하다!
16장 : 인터널마케팅과 브랜딩 - 서비스 자체가 정체성이고, 그 서비스는 직원들이 만든다!
닫는 말 : 브랜드와 브랜딩의 정체성을 찾아! 브랜드와 브랜딩, 그 혼란으로부터의 탈출구 찾기!
저자소개
석종득 [저]

1989년 한국편집아카데미를 첫 직장으로, (주)TFCC에서 근무하였으며,(주)월간이벤트 편집장을 거쳐 (주)유니컴애드를 경영했다.
이후 (주)엘리스 마케팅본부장과 (주)윈커뮤니케이션 기획본부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전략과 마케팅 관련 과목들을 강의하는 한편, 세상모든소통연구원의 대표로 재임 중이다.
그간 관광서 및 공공기관의 신입직원부터 간부직원까지를 대상으로 소통교육 및 직원워크숍 등을 진행해 왔으며 소통의 본질과 방법을 제시하고 자문하는 소통컨설턴트로 활약중이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스케치]와 [일내는 책], [커뮤니케이션 전략구축을 위한 로드맵 시리즈]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