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신간 구입도서

신간 구입도서

무엇이 기업에 혁신을 요구하는가
도 서 명무엇이 기업에 혁신을 요구하는가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스티븐 M. 샤피로
출 판 사시아
위     치경영회의실
내용
출판사 서평

저자는 혁신이란 위기의 순간에 선택하는 어려운 방법이 아니라 숨쉬는 공기처럼 당연한 것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조직 내의 모든 부분, 모든 사람이 항상 추구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이러한 매일 매일의 혁신을 성공적으로 거두기 위해 필요한 원칙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 혁신을 평가하는 방법,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혁신에 도달하기 위한 길을 여러 기업들의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목차
목차

1부 변혁의 시대
1. 왜 혁신해야 하는가
기업문화로서의 혁신
적자생존의 법칙
자유시장경제 원리의 적용
기업의 진화는 계속된다
기업 역량이란 무엇인가?
역량으로서의 혁신
급진적 혁신과 점진적 혁신
혁신 정책의 핵심은 고객 중심

2부 기업 미래에 대한 청사진
2. 프로세스의 혁신
인벤시스의 사례
혁신은 기업의 운명이다

3. 기업 문화의 혁신
경영진이 먼저 변해야 한다
강한 리더십이 필요하다
혁신을 위한 프로세스
기업 혁신의 4단계
혁신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라
변화에 대한 감수성 제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지속적인 혁신의 조건

4. 소비자를 참여시키는 혁신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의 요구
대 소비자 전략의 수정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사업 전략의 정립
소비자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라
소비자의 취향 변화에 따른 미래 예측의 필요성
유용한 정보를 주는 소비자군은 따로 있다
소비자의 성향 파악
맞춤 서비스의 제공
소비자 중심의 프로세스 개선
소비자의 적극적 기업 활동 참여 유도
새로운 수요의 창출

5. 첨단기술과 혁신의 상관관계
첨단기술 맹신이라는 덫
첨단기술은 박스를 연결한다
첨단기술이 불러온 변화
게임의 법칙은 바뀌고 있다
가치사슬의 구현을 통한 협력
직원의 지식 수준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첨단기술로 더욱 다양해진 사업 기회
첨단기술을 이용하는 황금률

6. 혁신은 평가에서 시작된다
평가의 7가지 목적
평가의 기여도
기업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 관계
혁신 정책의 작용과 반작용
과거에서 미래로
성과급의 명암

3부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
7. 핵심 부분에 대한 혁신
혁신 우선순위의 결정
기업 역량의 강점과 약점 파악
전략적 혁신의 추구
우선순위를 정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
혁신에 의한 기업 가치 창출
기업 구성 요소들 간의 연관성 파악
혁신 포트폴리오

8. 혁신 시뮬레이션
전략적 도구로서의 시뮬레이션
혁신 과정의 초기 20퍼센트가 갖는 중요성
AT&T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혁신 사례
혁신 시뮬레이션의 결과에 따른 계획 수정
비정형적인 프로세스의 혁신
시뮬레이션을 통한 미래 예측

9. 진화하는 기업
기업 진화의 6단계
유니레버의 사례
혁신을 위한 10가지 조언
경쟁력을 갖춘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저자소개
스티븐 M. 샤피로 [저]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가운데 85개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는 액센추어(Accenture)에서 15년 동안 컨설턴트로 일했다. 주로 BMW, ABB, UPS, Xerox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액센추어가 자체 개발한 프로세스 혁신에 관한 프로그램인 프로세스 엑설런스(Process Excellence)를 유럽 기업들에 소개하기도 했다. 마이클 해머(Michael Hammer)나 피터 킨(Peter Keen) 등의 저명한 학자들과 함께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존하고 성장·발전하기 위한 기업의 변화법을 연구한 샤피로는 현재 활동 중인 가장 유능한 경영 컨설턴트 중 한 명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