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신간 도서 추천

신간 추천 도서

작은 회사의 마케팅은 달라야 한다
도 서 명작은 회사의 마케팅은 달라야 한다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문인선
출 판 사미니멈
위     치
내용
홍보마케팅을 시작하는 개인과 조직을 위한 쉽고 효과 좋은 실전 노하우

‘홍보 전문가’

20년 이상 현장에서 홍보마케팅을 고민하고 실행해온 언론인 출신의 홍보마케터와 온라인홍보마케터가 그동안 경험하고 축적하고 수정하고 발견해낸 모든 지식을 정리했다.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홍보마케팅의 정수다.

PART 1 왜 홍보마케팅인가
나에게 맞는 홍보마케팅의 개념을 잡고, 나와 조직의 가치를 찾는 홍보마케팅 시각 갖추기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디지털시대를 맞아 콘텐츠와 진정성에 천착한 홍보마케팅의 효력을 이야기한다.

PART 2 홍보 지능을 높이면 홍보가 쉬워진다
홍보마케팅 기획에 유용한 정보활용법, 홍보마케팅 타이밍 잡는 법, 홍보마케팅 담당자의 핵심 역량과 ‘착한 홍보’의 효력 등을 사례와 함께 기술한다.

PART 3 홍보마케팅, 다 계획이 있다
홍보마케팅이라는 바다를 항해하기 위한 중장기 홍보마케팅 계획 짜기, 내 안에서 찾는 킬러 콘텐츠 찾기 및 홍보 효과 측정법 등 홍보마케터의 역량을 높이는 홍보계획 수립법을 다룬다.

PART 4 홍보에도 TPO가 있다
홍보마케팅이 처음일 때 꼭 해야 하는 것, 신제품 출시 홍보마케팅전략, 여성고객,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에 먹히는 홍보마케팅 전략 및 문화예술행사 홍보마케팅법 등, 상황과 세대별로 효과가 있는 홍보마케팅 실전 노하우를 전한다.

PART 5 홍보의 기본, 언론홍보 & PART 6 작은 회사에 유리한 온라인홍보
각각 디지털시대에 맞는 언론홍보, 온라인 홍보마케팅 노하우 등 폭넓은 타깃 대상에 효율적으로 어필하는 홍보마케팅전략의 핵심사항을 풍부한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PART 7
기업과 개인에게 예고 없이 들이닥칠 수 있는 홍보마케팅 위기상황을 어떻게 예방하고 대응할지에 대한 위기관리 노하우를 다룬다.

PART 8 궁극의 홍보, 나 홍보
일과 조직에 대한 홍보마케팅 속에서 스스로 개인브랜드를 키워가는 기회를 찾는 ‘나 홍보’ 전략을 다룬다. 스스로 당당한 브랜드가 되어 일과 개인이 동반 성장의 시너지를 가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다.

당신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멋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홍보마케팅은 궁극적으로 스스로 어떤 홍보거리가 있는지, 가치가 무엇인지 스스로에 대해 규명하고 비전을 가다듬는 일이다. 홍보거리는 억지로 꾸미고 만드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이다.
당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다. 스스로 자신의 내면에서 매력적인 홍보거리를 찾아낼 줄 알아야 한다. ‘나 들여다보기’가 제대로 되어야만 좋은 홍보마케팅 전략이 나오는 것이다. 어떻게 이 일을 시작할 결심을 했는지, 이 일이 나와 사회에 어떤 의미인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내 사업의 철학과 비전, 방향성을 점검할 수 있다. 자영업자, 기업가, 소상공인, 작가, 프리랜서로 통칭되는 직업인으로서가 아니라, 자신의 일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가치창조의 주체로서의 존엄을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홍보마케팅이란

‘모든 존재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홍보마케팅은 이 ‘100인100색100이야깃거리를 찾아내는 것’
‘최고의 홍보마케팅 전략은 바로 진정성’

<출판사제공 책소개>
목차
INTRO_"나를 찾아줘" "나를 알아봐줘"
PROLOGUE_홍보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 1 왜 홍보마케팅인가
홍보마케팅은 비즈니스 그 자체
가장 큰 무기는 팩트와 진정성
콘텐츠가 우리를 홍보하게 하라
해설자가 아닌 가치 창조자가 돼라

PART 2 홍보지능을 높이면 홍보가 쉬워진다
홍보마케팅 기획에 유용한 정보 찾기
홍보마케팅 아이디어 만드는 여섯 가지 노하우
홍보마케팅은 타이밍이다
착한 홍보의 힘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
일 잘하는 홍보마케터의 다섯 가지 역량

PART 3 홍보마케팅, 다 계획이 있다
홍보 바다의 나침반 연간 홍보마케팅 계획
실행력을 높이는 홍보마케팅 계획 세우기
나만의 특별한 킬러 콘텐츠 찾기
믹스&매치’ 기법으로 시너지 효과 내기
계획만큼 중요한 홍보마케팅 효과 측정

PART 4 홍보에도 TPO가 있다
처음이라면 가장 먼저 네 가지를 준비하자
신제품 출시 홍보마케팅 전략 열 가지
젠더 감수성을 갖춰라
밀레니얼 세대 홍보마케팅 전략
Z세대 홍보마케팅 전략

PART 5 홍보의 기본, 언론홍보
언론홍보에 앞서 몸 풀기 네 가지 방법
언론홍보의 총알 보도자료 쓰기
먹히는 보도자료 까이는 보도자료
보도 가능성을 높이는 사진과 동영상
보도자료 배포에도 기술이 있다
바뀐 언론 환경 속 스마트한 기자 대응법
활용도를 높이는 보도자료 형식

PART 6 작은 회사에 유리한 온라인홍보
회사마다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법이 달라야 하는 이유
영원한 고민 온라인 홍보마케팅 대행사 쓰기
성공의 비밀 꼼꼼한 계획, 꾸준한 실천
빅데이터로 고객과 시장 읽기
똑똑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예산 세우는 법
속지 말고 야무지게 온라인 광고 계약 노하우
눈에 잘 띄게 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먹히는 온라인 채널 콘텐츠를 만드는 열 가지 법칙
바이럴 홍보마케팅 성공 전략
지금은 유튜브 천하 영상 콘텐츠로 세상과 연결하기
온라인 광고 효과 점검하기

PART 7 위기 때 더 빛을 발하는 홍보
평소에 하는 위기관리
나에게 맞는 위기관리 매뉴얼 만들기
사고가 났을 때 Do & Don’t
좋은 사과로 위기 극복하기

PART 8 궁극의 홍보, 나 홍보
‘나’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라
나 홍보 론칭을 위한 네 가지 준비작업
자랑하지 말고 ‘홍보’하라
나다운 콘텐츠를 꾸준히 키워가기
사람 속으로 들어가라 인맥 쌓기
나를 공적으로 드러내기_온라인, 이메일 매거진, 언론, 강연, 연설 등
내 평판을 관리하라
최고의 ‘나 홍보법’ 책 쓰기

EPILOGUE_당신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멋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참고한 책들
저자소개
이연수

언론인 출신의 홍보마케터, 문화기획가 및 국제행사 전문가
부산매일신문사와 스포츠서울신문사 매거진국에서 8년 동안 기자 생활을 하다 국제회의 개최 및 행사홍보에 관심을 갖고 퇴사를 감행, 뉴욕에서 2년 동안 공부하며 미국 공인 전문행사기획가 CMP (Certified Meeting Planner) 자격증을 취득하고 돌아왔다. 뉴욕이라는 거대한 학교에서 성실한 야망이 무엇인지, 문화와 상업이 어떻게 어우러지는지 배우고, 아이디어가 비즈니스로 변환되는 과정을 흥미롭게 관찰했다. 이후 대한민국 건설 역사상 최대 규모로 꼽히는 인천대교 사업의 착공식을 시작으로 10여 년 동안 인천대교 홍보팀을 이끌었다.
만 20년 동안의 직장생활 후 스스로 ‘졸업’을 선언한 뒤 2017년 아트앤커뮤니케이션을 창업했다. ‘PR for ABC(Art, Business, Community_문화예술홍보, 기업홍보, 공공홍보)’를 모토로 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예술과 커뮤니케이션의 융합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해오고 있다.

문인선

온라인마케터 및 사회공헌 전문가
공익재단에서 홍보 업무를 시작하였다. 이후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대교이자 세계적으로 아름다움을 인정받은 인천대교에서 언론홍보, 행사홍보부터 온라인마케팅, 사회공헌 업무 등 홍보 업무를 10년간 했다. 서강대 언론대학원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하며 홍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었다. 현재는 홍보마케팅, 문화기획사인 아트앤커뮤니케이션 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진정성’을 담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힘쓰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

아트앤커뮤니케이션
Art&Communication
홍보마케팅, 문화기획, 언론홍보, 퍼스널브랜딩, 온라인홍보, 컨벤션 기획과 홍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회사로 ‘아트 같은 홍보’를 지향하고 ‘아트를 홍보’하는 일을 한다.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문화예술 요소를 접목하여 차별화되는 퍼포먼스를 만들어내고, 예술가와 문화예술단체를 비롯한 스타트업, 중소기업, 1인기업, 비영리단체 등 ‘작지만 큰 이야기’를 가진 개인과 조직을 위한 전방위적 홍보마케팅 업무를 수행한다. ‘100인 100색 100가지 홍보’를 행하는 아트앤커뮤니케이션은 팩트 너머 가치를, 판매 너머 공감을 이끌어내는 독자적이고 개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한다.

홈페이지_http://www.artncomm.com
블로그_http://blog.naver.com/artncomm
인스타그램_http://www.instagram.com/artncompr
페이스북_http://www.facebook.com/artncompr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