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정보 > 신간 도서 추천

신간 추천 도서

B2B경영
도 서 명B2B경영
분     류경영/경제
저 자 명배재훈
출 판 사포르체
위     치
내용
“세계를 이끄는 기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춰라!”
자사 분석과 계획 수립부터 창의적인 제품 개발,
핵심 인재 관리와 성공을 위한 딜까지

현대상선 수장이 전하는 세계 챔피언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과 혁신

“B2B 경영과 관련해 꼭 필요한 경영 지식이 구슬처럼 꿰어 있는 책이다.”
(정태순, 장금상선 회장)

“미래 경영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이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김쌍수, LG전자 前 부회장)

전 세계가 서로 얽혀 상호 작용하는 오늘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글로벌 시장은 과거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길을 가고 있다. 미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는 듯하지만, 과거 미국의 서브 프라임 모기지와 관련해 일어난 금융 불안이 이미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를 휩쓸었다. 최근에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과 코로나19로 촉발된 불확실성, 저성장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 많은 기업이 생존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또한, 신기술로 만들어지는 4차 산업 혁명이 이미 가까이 다가왔다. 기업들은 이런 변화에 발 빠르게 적응하여 새로운 길을 찾고 개척해 나가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중견·중소기업 경영인들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어렵거나,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단계에서 벽을 어떻게 뛰어넘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특히 좋은 본보기가 없는 B2B 경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규모를 키우는 데는 어려움이 따른다.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는 바로 이들을 위한 책이다. “기업을 유지하고 확장하는 일은, 즉 다양한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의사 결정을 하여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생존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책은 기업이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창의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기업을 유지·확장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프로세스를 알려준다.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로 경영이란 무엇인지, 사업 영역의 확장과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지 등 경영에 반드시 필요한 통찰과 전략을 전달한다.

“성공하는 경영은 프로세스가 존재한다!”
세계로 향하기 위해 훅하고, 성공을 위해 딜하라!
배재훈 대표의 경영 철학, 날카로운 통찰과 핵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신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독자적인 위치로 발돋움한다면 상상 이상의 큰 가능성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저자의 말처럼 세계 진출을 위해서는 독자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기업의 프로세스에서 나온다. 큰 성장을 위해서는 과감하고 섬세해야 한다. 매 순간 선택하고 끊임없이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영인들이 효율적인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경영자의 ‘강단’이 필요하다. 좋은 경영자란 무엇인가, 최고의 조직이란 무엇인가? 이에 저자는 리더십도 시대 변화를 따라 변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등 새로운 방면의 근무 형태가 생겨나는 상황이다. 재택근무를 할 수밖에 없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며 많은 기업이 불안에 떨었겠지만, 확실한 것은 회사의 업무가 중단되지 않고 영업이나 운영 활동이 비교적 정상적으로 지속되었다는 점이다. 이렇듯 세계의 변화에 따라 시스템이나 근무 환경도 변화되고 있다. 이에 맞는 리더의 자질도 무엇일까 찾아야 한다. 이 책은 시대에 따른 리더십의 변화, 파이프라인 관리, 협상, 인재 관리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모든 프로세스는 무조건적이 아닌, 시행착오를 겪어 더욱 발전하는 방향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현실감 넘치는 고객 사례와 경험은 그가 그동안 직접 부딪히며 겪은 경영 철학이자, 통찰이다. ‘변화’와 ‘도전’이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이며 방향이다.-출판사제공 책소개-
목차
추천사
들어가며 성공하는 경영은 개인이 아닌 조직의 힘을 따른다

1장 성공의 판을 만들어라 : 자사 분석과 계획 수립
1. 나를 알고 상대를 알아야 한다(知彼知己)
2.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제품을 준비하라
3. 제품 트렌드는 기술 발전을 따라 변화한다
4. 장기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라

2장 혁신을 위해 훅하라 : 창의적인 제품 개발
1. 창의적 제품은 영감이 아니라 프로세스에서 나온다
2. 좋은 제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3.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꺼내라
4. 아이디어 창출만큼 중요한 품질의 완성

3장 성공을 향해 딜하라
1. 좋은 제품일지라도 알려야 보배가 된다
2. 고객을 친구로 만드는 연금술
3. 더 넓은 해외 시장으로 향하는 표지판
4.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야 한다
5. 넘치는 공급, 부족한 수요 딜레마를 해결하라

4장 한계를 뛰어넘어라 : 핵심 인재 관리
1. 성공하는 기업에 성장하는 인재가 있다
2. 리더십도 시대 변화를 따라야 한다

마치며 글로벌 성장을 위해 훅하고 딜하라
저자소개
저자(글) 배재훈

경영학자
고려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The Wharton School 주관 Executive Management Program을 수료했다.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HMM(구 현대상선)의 수장으로 일하며 한국 해운 업계 재도약의 전환을 일으켰다. 현재 한국코치협회 수석 부회장으로 있으며, 저서로는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가 있다.

2004~2007 LG전자 MC사업본부 전략지원 담당 부사장
2008~2009 LG전자 동남아지역담당/싱가포르 법인장 겸임
2009~2009 LG전자 B2B 사업본부 마케팅담당 부사장
2010~2015 LG그룹, 판토스 대표이사 사장
2014~2016 대한상공회의소 물류위원장
2016~2019 우송정보대학교 산학협력 부총장
2019~2022 HMM(구 현대상선) 대표이사 사장
~현재 한국코치협회 수석 부회장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그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 (주)큐라이트 홈페이지 (주)큐라이트 기업블로 (주)큐라이트 페이스북 (주)큐라이트 트위터 (주)큐라이트 카카오스토리 (주)큐라이트 사원연수원 인스타그램